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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원/해외민원신청

인도 PAN 카드 인도에서 은행 계좌 개설 | 소득세 신고 | 법인세 신고 | 법인설립 | 장기 체류 | 부동산 매매 임대를 위해 필요합니다

by 올민원 2025. 1. 31.

안녕하세요

한국통합민원센터(주)입니다

최근 한국 기업들의 인도 시장 진출이 활발해지면서,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인도로 파견되는 주재원이나

개인사업을 시작하는 한국인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인도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 대국 중 하나이며,

다양한 외국 기업들이 투자와 사업 확장을 위해 인도를 선택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인도에서 사업을 운영하거나 세금 관련 업무를 처리하려면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이 바로 PAN(Permanent Account Number) 카드입니다

그렇다면 PAN 카드는 무엇이며, 발급 절차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또한, 한국에서 사전에 서류를 준비하려면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할까요?


PAN 카드

인도 국세청(Income Tax Department)에서 발급하는 세금 식별 번호로,

사업 운영, 금융 거래, 세금 신고 등 다양한 법적 절차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이는 한국의 사업자등록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와 유사한 개념으로,

개인 또는 법인이 인도 내에서 세무 관련 업무를 수행할 때 필수적으로 요구되는데요

PAN 카드는 세금 납부뿐만 아니라 금융 거래, 부동산 계약, 은행 계좌 개설 등

다양한 법적 절차에서 신원확인을 위해 사용된다고 하니

외국인이 인도에서 법인을 설립하거나, 개인사업을 운영할 경우 반드시 소지해야 합니다!


기재 내용

PAN 카드에는 다음과 같은 정보가 포함됩니다

- 카드 소지자의 이름 (개인 또는 법인 명칭)

- PAN 번호 (10자리 알파벳+숫자 조합)

- 소지자의 생년월일 또는 법인 등록일

- 국세청 로고 및 발급 기관 정보

- 서명 및 사진 (개인용 PAN 카드일 경우)

- QR 코드 (전자 인증용)

이 정보들은 세금 납부 및 금융 거래 시 본인 확인과 함께 사용되며,

PAN 카드는 인도 정부가 발급하는 공식적인 세무 문서로 인정됩니다


PAN 카드 발급을 위한 제출 서류

PAN 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

몇 가지 서류들을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다만, 필요에 따라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상이하므로

자세한 서류를 알고 싶다면 제출처에 문의해 주세요!

1. 여권 사본

2. 인도 비자 사본 또는 OCI 카드(해당 시)

3. 인도 내 거주 주소 증명서 (예: 렌트 계약서)

4. 인도 은행 계좌 개설 증명서(해당 시)

5. 사업자등록증 (법인 신청 시)

6. 신청서 양식 - 작성 후 제출


서류를 준비했다면, 아포스티유를 받아 제출을 해야 하거나 등

서류 제출을 하기 위한 절차까지 진행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이 모든 과정을 혼자 진행하기에는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PAN 카드 발급을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바로 한국통합민원센터(주)입니다!

서울시가 선정한 우수 기업 한국통합민원센터(주)를 이용해 주신다면

이 모든 과정을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니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이렇게 신청해 주세요~

- 아래 배너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 [인도 PAN 카드 발급] 검색하기 또는 [인도] 클릭하기

- 필요한 옵션 장바구니에 담아 신청하기

(신청 전 주의사항도 꼼꼼히 읽어주세요)

한국통합민원센터에서 실제로 진행한 인도 PAN 카드입니다


인도 PAN 카드 발급, 온라인으로 편하게 신청하고

원하는 곳에서 받아보세요!

한국통합민원센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담당 부서 연락처>

동남아시아 팀 : 02-775-8630

이메일 : apo4@allminw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