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외 수출시 꼭 필요한 '자유판매증명서'를 쉽게 설명드릴
한국통합민원센터(주) 배달의 민원입니다.
자유판매증명서란,
수출,수입을 할 제품이 제조국 내에서 자유롭게 판매되는 제품임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영어로는 Certificate of Free Sales(CFS)라고 부르죠!
우선 자유판매증명서는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요,
다음과 같이 수출 품목에 따라 같은 자유판매증명서라도 공문서와 사문서로 나누어질 수 있습니다.
** 식품, 의료기기, 화장품 외의 제품은 관련된 기관과 부처가 없기 때문에
제조업체에서 직접 자유판매증명서를 작성하신 후
대한상공회의소 내 원산지증명센터로 문의하시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럼 <국가기관>과 <민간영리기업>에 따라 각각의 서류 준비 절차를 알아볼까요?
우선 국가기관은 '아포스티유/영사확인'상품과 'UAE 대사관 인증'상품을 이용해야 합니다.
사전에 자유판매증명서를 미리 발급 받으신 후
위의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국내 민원 신청을 클릭해 주신 다음
아포스티유/영사확인을 누르시면 해당 카테고리로 이동됩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면 바로 대사관 인증 카테고리가 있는데,
UAE 대사관 인증까지 장바구니에 넣으신 후 결제하시면 됩니다.
민간영리기업은 '사본공증촉탁대리', '아포스티유/영사확인', 'UAE 대사관 인증'상품을 이용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사전에 자유판매증서를 미리 발급받으신 후
위의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국내 민원신청을 클릭해주신 다음!
공증촉탁대리를 클릭하시면 다음 화면으로 안내가 됩니다.
공증촉탁대리를 누르면 4가지 선택사항이 나오는데,
사본공증촉탁대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 이후에 '아포스티유/영사확인'과 'UAE 대사관 인증'을 각각 선택하여 결제해주시면 됩니다 !
도움이 되셨나요?
이 외에도 배달의 민원 앱과 직접 방문을통해서도 신청 가능하시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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