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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 민원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사망진단서 번역 공증입니다.


사망진단서란 무엇일까요?
사망진단서란 의사가 사람의 사망을 의학적으로 증명하고자 할 때 발급하는 서식입니다.
일반적으로 사망진단서는
성명, 성별, 주소, 발병 일시, 생년월일, 사망일시, 사망 장소
사망의 종류, 사망의 원인, 외인사의 추가사항, 발행일
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망진단서는 법적인 절차나, 장례식, 보험금 청구 등의 상황에서 요구됩니다.
사망진단서에 번역 공증이 추가로 필요한 경우는
예를 들어
1.고인이 한국에서 사망 후, 사망 사실을 해외에 증명해야 할 때
2. 고인이 외국에서 사망 후, 한국에서 사망신고 절차를 진행할 때
3. 해외에서 유학 또는 재직 중 참례식 참석을 위한 결근 증빙 자료 요구시
등이 있습니다.
번역 공증이란 무엇일까요?

번역 공증이란
번역자 또는 촉탁인이 번역 문서에 대해
원문과 같은 공적 효력을 가질 수 있도록
번역본에 대해 '원문과 상위 없음'을 서약하는 것입니다.
서류가 서류 제출처에서 전문 번역사를 통해 요구하는 언어로 번역된 후
원문과 번역본의 내용이 일치한다는 사실을
공증 전문 변호사를 통해 공증 받습니다.
그렇다면 번역 공증은
언제 필요한가요?

만약 사망진단서를 발급국 외에서 공식 문서로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협약국에 한해서는 아포스티유 인증이,
비협약국 사이에는 대사관 인증 절차가 꼭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한국에서 사망하신분의 사망진단서를 미국에 제출한다면
미국과 한국은 아포스티유 협약국이기 때문에
➡ 아포스티유 인증을 서류에 받으시면 됩니다.
만약 중국에 제출한다면
중국은 아포스티유 비 협약국이기 때문에
➡ 영사확인 & 대사관 인증을 서류에 받으시면 됩니다.
이 두가지 인증을 받기 위해
⭐번역 공증 절차는 꼭 선행되어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Q: 서류를 임의로 번역 번역해도 되나요?
A: 정답은 ❌입니다!
서류 번역 및 공증은 오류가 생긴다면
아포스티유 인증, 대사관 인증, 공증 절차
모두 반려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번역 능력을 입증할 수 있는 전문가만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서류를 발급 받긴 했는데
대체 누구한테 번역과 공증을 맡겨야하나ㅠㅠ
고민되시는 분들!!!!
그럴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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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 사망 진단서 번역 공증 신청하는 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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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상단 메뉴에서 [번역 공증촉탁대리 외교부 확인] 클릭

3. 페이지 하단 → 공증 촉탁대리에서 원하는 옵션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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