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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증명서 영사확인, 해외에서 인정받기 위한 문서 준비 미리 진행하세요!

by 올민원 2024. 12. 12.

안녕하세요~

한국통합민원센터입니다.

경력증명서가 해외에서 법적 효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영사확인 절차를 거쳐야 해요!

이번 글에서는 경력증명서 영사확인의 필요성과 절차,

그리고 준비 서류를 알려드릴게요~!


경력증명서란?

경력증명서는 특정 개인이 이전 또는 현재 소속된

직장에서 근무했던 내용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일반적으로 다음 정보를 포함해요 :)

 

- 근무한 회사 이름 및 직책

- 근무 기간

- 주요 업무 내용 및 성과

경력증명서는 해외 취업, 이민, 비자 신청 등

국제 업무에서 자주 요구되는 중요한 문서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에서 법적으로 효력을

인정받기 위해서 거쳐야 할 절차가 있어요.

경력증명서 영사확인이란?

영사확인은 문서가 발행된 국가에서 진본임을

인증받아 사용국에서 법적 효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대사관이나 영사관에서 확인받는 절차입니다.

준비 서류

- 경력증명서 원본

- 번역본 및 번역공증 서류

- 공증된 문서

- 신청인의 신분증 사본

경력증명서 영사확인 절차

경력증명서 발급

소속 기관(회사)에서 공식적인

경력증명서를 발급받습니다.

번역 및 번역공증

경력증명서를 제출국 언어로 번역하고, 번역본의

신뢰성을 보장받기 위해 번역공증을 진행합니다.

공증 인증

번역공증된 문서를 공증 사무소에서

인증받아야 합니다.

영사확인 신청

공증된 문서를 해당 국가의 대사관 또는 영사관에

제출하여 최종적으로 영사확인을 받습니다.

유의사항

서류 제출국가 요구 확인

제출국이 영사확인을 요구하는지,

아포스티유로 대체 가능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대체로 아포스티유 절차가 더 간단합니다!)

처리 기간 고려

영사확인은 대사관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미리 준비하시기 바라요!

문서의 정확성 확인

경력증명서 내용이 오류 없이 작성되었는지

확인해야 인증 절차에서 거절되지 않습니다.

사진 클릭 시

경력증명서 서비스를 확인하실 수 있는

한국통합민원센터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공증촉탁/아포스티유/인증

02-730-5155

notary@allminwon.com

 

경력증명서 영사확인,

한국통합민원센터와 함께

정확하고 신속하게 해결하세요!


서류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위의 연락처 또는 링크를 통해

연락주시면 친절히 알려드릴게요 :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