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한국통합민원센터입니다
비자 신청, 국제 결혼, 이민 등을 준비 중이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만약 해외 사용을 위한 기본증명서를 발급받았다면 아포스티유 인증이
필수로 필요하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기본증명서 아포스티유란 무엇인지,
발급 절차와 주의사항까지 상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기본증명서란?
개인의 출생, 국적, 친권, 가족관계 등의 기본 정보를 증명하는 문서로,
가족관계증명서와 함께 자주 요구되는 주요 서류입니다
기본증명서에는 다음과 같은 정보가 포함됩니다
-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 출생 관련 정보
- 국적 및 부모 정보
이 문서는 주로 국제 결혼, 해외 비자 신청, 이민 등에서 사용됩니다

기본증명서 아포스티유란?
기본증명서 아포스티유는 한국에서 발급된 기본증명서가 해외에서도
공식 문서로서 인정받도록 보증하는 국제 인증 절차입니다
아포스티유 협약국 간에서는 이 인증을 통해
대사관 인증 없이도 문서의 효력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단, 아포스티유의 경우 제출국과 발급국이
모두 협약국이여야 인증에 효력이 생기며,
만약 두 국가 중 한 곳이라도 협약국이 아닐 경우
대사관 인증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니 서류 제출 전 꼭 아포스티유 협약 가입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아포스티유 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본증명서 발급
주민센터 또는 정부24(인터넷 민원 서비스)를 통해 기본증명서를 발급받습니다
2. 번역 및 번역공증
문서를 사용하는 국가의 언어로 번역하고 번역공증을 받습니다
번역공증은 번역본과 원본이 동일함을 증명하는 절차입니다
3. 아포스티유 인증 신청
번역공증된 문서를 외교부나 지정된 아포스티유 발급 기관에 제출합니다
아포스티유는 문서가 공식적으로 발행되었음을 인증합니다
4. 문서 제출
아포스티유 인증이 완료된 문서를 해당 국가의 제출처에 제출하여 사용합니다
협약을 통해 절차가 간소화되었다해도
개인이 모든 과정을 진행하기엔 어려움이 있을 겁니다
그럴 땐 저희 한국통합민원센터를 이용해보세요!
클릭 한번으로 아포스티유 인증까지 완료된 기본증명서를
집에서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기본증명서 아포스티유 인증, 번역공증부터 인증 절차까지
전문가와 함께라면 걱정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아래 연락처로 문의 주세요
